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TV

전국 검도인들의 축제, ‘부산시장기 전국검도대회’ 열려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12-24 16:30 KRD1
#부산시장기 #전국검도대회 #검도대회 #부산경상대학교 #검도

우리 고유의 무술 ‘검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마당

[NSPTV] 전국 검도인들의 축제, ‘부산시장기 전국검도대회’ 열려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사단법인 세계화랑검도총연맹이 주최하는 제10회 ‘부산시장기 전국검도대회’가 지난 21일 오전 9시 부산 경상대학교 예술관 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대회에서 출전자들은 종이베기 부문을 비롯해 검법, 국궁부, 죽도대련, 진검베기, 가마니 베기, 대나무 베기, 스포츠 격검부 등 총 8개 종목에서 부산광역시장상과 부산일보 사장상, 국제신문 사장상, 국회의원상장, 시의회 의장상 등을 놓고 기량을 겨뤘습니다.

부문별로는 초등부와 중고등부, 여성부, 대학 일반부 등으로 나눠 경기가 진행됐습니다.전국의 검도 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기량을 뽐내는 이번 대회는 우리 고유의 무술인 검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자리였습니다.

NSP통신

[인터뷰 / 김상학 세계화랑검도총연맹 회장]
“우리 조상들은 끊임없이 전쟁을 일삼는 외세에 굴하지 않고 고유의 무술을 지켜왔습니다. 이 대회를 전통무예를 계승 발전시키는 발판으로.....”

G03-8236672469

이 대회를 주최하는 세계화랑검도총연맹은 지난 1996년부터 전국검도진검베기대회를 개최하는 등 검도의 진가를 일반인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적지 않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사라져 가는 민족정신을 일깨우고 화랑정신을 배양하고자 매년 부산경상대에서 열려온 전국검도대회는 올해에도 전통무예를 사랑하는 300여명의 검도인들이 대회에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습니다.

대회장을 맡은 김민자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전통무예인들이 앞장서서 학생과 선생님, 선배와 후배간에 믿고 행동하고 존중받고 도와주는 사회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 김민자 대회장과 한창기 연맹 대외협력국장, 송화숙 연맹 이사가 부산시장 표창상을 받았습니다.
NSP뉴스 도남선입니다.


[영상취재] 한창기 기자 ivy9243@nspna.com
[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