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TV

주요뉴스브리핑 “금감원, 카드 재발급·해지 관련 소비자경보 발령”

NSP통신, 이지인 기자, 2014-01-28 18:57 KRD1
#정당공천폐지 #실버크로스유모차 #무안군 #소비자경보발령 #괘법동여인숙

▲희망정치, 정치권 정당공천 폐지 공약 이행 촉구 ▲실버크로스 서프 유모차, 결함...‘무상 교체’ 실시 ▲50대 이혼 男, 여인숙에서 목매 숨져 ▲무안군, 오리 닭 소비 운동으로 축산농가 도

[NSPTV] 주요뉴스브리핑 “금감원, 카드 재발급·해지 관련 소비자경보 발령”

(서울=NSP통신 이지인 기자) = 주요뉴스브리핑입니다.

[뉴스1] 금융 “금감원, 카드 재발급·해지 관련 소비자경보 발령”

금감원이 신용카드 재발급 및 해지와 관련해 소비자경보를 발령했습니다.

G03-8236672469

금감원은 “최근 카드 3사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카드를 재발급 받은 소비자는 기존의 보험료 등의 자동이체도 함께 신청해야 보험계약 실효나 통신요금 연체로 인한 피해를 대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금감원은 “카드 해지의 경우, 반드시 계좌이체 등 다른 결제수단으로 대체해야 해지에 따른 불이익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안내 했습니다.


[뉴스2] 정치 “희망정치, 정치권 정당공천 폐지 공약 이행 촉구”
희망정치시민연합은 오늘 오전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 공약 이행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희망정치시민연합은 “기초단위 지방선거에 대한 정당공천제 폐지는 정치권 모두가 국민 앞에 엄숙하게 약속한 선거공약”이라며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를 위한 법 개정을 촉구 한다”고 밝혔습니다.


[뉴스3] 경제 “실버크로스 서프 유모차, 결함 발견...‘무상 교체’ 실시”

한국 소비자원은 영국 실버크로스사의 서프유모차 차양 접철부에 유해한 틈새가 생기고 유아의 신체 부위나 옷 등이 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사업자를 상대로 문제 개선과 부품 무상 교체를 권고했습니다.

유모차 제조사인 ‘실버크로스’와 수입·판매처 ‘실버팍스’는 차양 접철부에 틈새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품을 개선하고 이를 무상으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뉴스4] 사회 “50대 이혼 男, 여인숙에서 목매 숨져”

어제 오후 5시쯤 부산 사상구 괘법동의 모 여인숙에서 50대 남성 A 씨가 침대 벽면에 못을 박고 등산용 허리띠를 이용해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A 씨가 이혼 후 가족들과 연락을 끊고 지내면서 신발공장을 전전했다는 유족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망경위를 수사 중입니다.

[뉴스5] 전국 “무안군, 오리 닭 소비 운동으로 축산농가 도와”

무안군은 최근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소비가 위축된 오리고기와 닭고기의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오리고기, 닭고기 먹는 날’을 지정해 운영합니다.

무안군은 앞으로 오리협회와 육계협회 등과 함께 매주 월요일을 ‘오리·닭고기 먹는 날'로 정하고, 오리와 닭고기 소비를 촉진시켜 사육농가의 경영 안정에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상으로 주요뉴스를 마칩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imleejiin@nspna.com, 이지인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