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금천구-LH, 도시재생사업 업무제휴 협약 체결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3-03 18:14 KRD7
#서울특별시 #금천구 #LH 서울지역본부 #도시재생사업 #업무제휴
NSP통신-(사진=금천구)
(사진=금천구)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서울시 금천구가 LH 서울지역본부와 ‘협력적 도시재생을 위한 도시재생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활기반시설이 부족하고 도시기능이 쇠퇴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 금천구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국공유지 복합개발사업 ▲임대주택 공급사업 등을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에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신규 사업대상지를 선정하고 가시적인 사업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부적인 검토와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오승식 LH 서울지역본부장은 “주거 환경개선을 비롯한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수 있도록 금천구와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구 지역특성에 맞는 도시재생사업 실행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효과적인 도시재생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