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종섭 의원, 대구 향교에서 특강 실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2-24 19:59 KRD7
#정종섭 #대구향교 #정종섭의원 #대구시

'지식과 유학, 현대 지식사회에서의 함의' 주제로 강의

NSP통신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새누리당 정종섭 의원(대구 동구갑)은 24일 오전 11시, 대구 향교 강당에서 열린 성균관유도회 대구본부 정기총회에서 ‘지식과 유학, 현대 지식사회에서의 함의’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정종섭 의원은 이 강의에서 지식의 문제와 유불선의 관계 문제, 그리고 이론과 실천의 문제에 대해 그동안 궁구해왔던 것을 밝혔다.

정종섭 의원은 “유학은 과학기술시대에도 여전히 인간의 삶에 대한 유효한 지식이자 담론이나, 유학을 절대시하거나 신비화하는 것은 지식체계에서도 합당하지 않다”며, “유학은 결국 사람을 사람답게 살 수 있도록 하는 이론이자 실천”이라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한 “학문이든 실천이든 지식의 축척 없이는 공허하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이런 문제에 대하여 함께 생각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자주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섭의원은 제20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원장대행), 당 정책개발단 위원,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 재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 등 당의 정책, 조직 관련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자유한국당의 개헌안 도출에 중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개헌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영근 성균관유도회 총본부 회장, 현풍향교 김상화 전교, 대구향교 김필규 전교, 박약회 대구지부 조국래 회장, 담수회 박연탁 회장, 정수회 유옥생 회장 등이 참석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