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관광공사, 동아시아 주요시장 집중공략 나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07-27 17:24 KRD7
#경상북도관광공사 #경상북도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 #관광홍보설명회

지난 3월에 이어 대만 현지 경북도홍보설명회 개최로 년간 3만명 이상 경북방문 예상

NSP통신- (경상북도관광공사)
(경상북도관광공사)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북도는 26일 대만 타이베이 중심가에 위치한 오쿠라호텔에서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와 공동으로 현지 여행사와 언론사 관계자 100여명을 초청해 ‘경북 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 현지 언론사 ET NEWS 등 7개사, 중화항공 등 4개 항공사, 강복 등 30개 여행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5K? OK!’를 주제로 자연, 미식, 축제 등 5가지와 경북의 가을단풍의 매력을 소개하고, ‘경상북도 HOT ISSUE’를 통해 청송 대명리조트 오픈 및 상주-영천고속도로 개통 소식 등 경북도의 최근 관광소식을 대만 현지 관광업계에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경주-호찌민세계문화엑스포 영상물 상영, 경상북도 SNS홍보단‘경유기’로 1년간 활동한 대만출신 소유순(蘇裕舜)군의 경북체험기를 발표해 뜨거운 호응을 얻는 등 경북관광홍보설명회를 통해 현지 여행업계의 관심과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G03-8236672469

경북관광공사는 지난 사드배치 이후의 국내관광 복합위기 대응 방안의 일환으로 외국인 관광객유치를 위해 중화권 방문객 비중이 가장 높은 대만 시장의 마케팅 강화를 위해 적기에 한국관광공사타이베이지사와 공동으로 경상북도홍보설명회를 개최해 경북도 방문을 위한 현지 붐업을 조성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유치증대를 위한 글로벌마케팅 경쟁우위를 선점하고자 지난 3월 현지 대형여행사인 강복여행사를 발굴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홍보설명회를 통해 경북관광 신상품 개발을 추진해 올 한해 동안 약 3만명 이상의 대만 관광객이 경북도를 방문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재춘 경북관광공사 전무이사는 “이번 대만현지 경북홍보설명회를 통해 중국위주의 해외 관광시장을 탈피해 주력시장인 대만을 포함한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로 시장을 다변화하고 현지 여행사 및 언론사초청 팸투어를 통해 경북으로 해외관광객이 지속적으로 방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