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대구시, 건설사 골프 접대 의혹 5급 간부 공무원 ‘직위해제’

2018-09-14 17:59, 김덕엽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대구시, #공무원, #골프, #김영란법, #직위해제
A씨 건설사로부터 40만원 상당 향응 제공받은 의혹…권영진 대구시장 ‘무관용 원칙에 일벌백계’
대구광역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자료사진)
대구광역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자료사진)

(대구=NSP통신) 김덕엽 기자 = 대구광역시가 14일 업무 관련 건설사로부터 골프 접대 (향응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5급 간부공무원 A씨를 ‘직위해제’ 처분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A씨는 수성구청 건축과장으로 재직할 당시 건설사로부터 40만원 상당의 향응을 제공받은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현재 수사를 벌이고 있다.

대구시는 A씨에 대한 ‘직위해제’에 앞서 자체조사를 통해 당사자들로부터 A씨가 골프장 이용료로 40만원 상당의 향응을 제공 받았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앞으로도 공직 질서에 반해 시민들의 믿음을 저버리는 행위를 하는 공직자가 있다면 무관용 원칙에 따라 일벌백계하는 등 단호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건을 반면교사로 삼아 공직자 모두가 시민들이 바라는 청렴한 공직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구시는 공직사회에 경종을 울리고,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차원에서 금품·향응 수수 의혹으로 수사개시 통보갈 올 경우 사실관계 확인을 거쳐 즉시 ‘직위해제’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NSP통신/NSP TV 김덕엽 기자, ghost1235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대구보건대학교
[AD]경상북도관광공사
[AD]포항공과대학교
[AD]영덕군
[AD]한동대학교2
[AD]봉화군농업기술센터
[AD]영남이공대학교
[AD]영양군
[AD]정동극장
[AD]영진전문대
[AD]경산교육지원청
[AD]월성원자력본부
[AD]공익광고 한국원자력환경공단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