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한약진흥재단, '한국한의학진흥원' 으로 새출발

2019-06-12 16:41, 조인호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약사, #경북도
'오천년의 한의약, 새로운 100년의 다짐' 비전 선포
한약진흥재단이 한국한의약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출범식을 갖고 침체된 한의약산업을 살리기 위해 결의를 다졌다. (사진 = 경북도청)
한약진흥재단이 한국한의약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출범식을 갖고 침체된 한의약산업을 살리기 위해 결의를 다졌다. (사진 = 경북도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한국한의약진흥원은 12일 한국한의약진흥원 경산본원에서 출범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한다.

이날 출범식은 새로운 미래를 여는 자리로 한의약육성법 개정(2019.6.12 시행)에 따라 기존 한약사에 관한 기술 진흥지원에서 한의약기술 진흥 지원이라는 국가기관으로의 역할을 확대하고, 한의약 산업 발전을 위한 전열을 정비하기 위해 ‘한약진흥재단’에서 ‘한국한의약진흥원’으로의 새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출범식에 앞서 경북도는 전남도, 한국한의약진흥원과 공동으로 우리나라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지역 한의약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의약산업은 무궁무진한 발전 잠재력을 가진 산업이다. 인구 고령화, 만성질환자 증가에 따라 세계 시장은 전통의약에 대한 관심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국내 한의약 시장은 한약에 대한 선호도 약화, 값싼 수입 한약재로 인한 국산 한약재 생산 위축, 농가 인건비 증가로 경쟁력이 떨어지면서 한의약시장이 침체돼 한의약산업이 위기를 맞고 있다.

이에 이번 한국한의약진흥원 출범은 의미가 남다르다. 출범식에서는 ‘오천년의 한의약, 새로운 100년의 다짐’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주요 내빈들이 아트타일에 서명을 하며 한의약으로 하나 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침체된 한의약산업을 살리는 컨트롤타워로써의 역할을 기대한다”면서 “경북도는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해 최대한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포항방문의 해 포항시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