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의약품 등 거짓·과대광고 근절 발 벗고 나선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9-15 16:01 KRD7
#포항시 #남구보건소 #북구보건소 #의약품과대광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병의원, 약국의 현장 감시, 전문의약품의 대중광고, 허위광고 여부 점검

NSP통신-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의약품 등 거짓·과대광고에 현혹돼 구입하는 피해를 막기 위해 관내 병·의원, 약국을 대상으로 9월 집중 단속에 나섰다. (포항시)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의약품 등 거짓·과대광고에 현혹돼 구입하는 피해를 막기 위해 관내 병·의원, 약국을 대상으로 9월 집중 단속에 나섰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의약품 등 거짓·과대광고에 현혹돼 구입하는 피해를 막기 위해 관내 병·의원, 약국을 대상으로 9월 집중 단속에 나섰다.

의약품 등의 광고는 약사법 제68조에 따라 명칭·제조방법, 효능이나 성능에 관하여 거짓광고 또는 과장광고를 해서는 안 된다. 또한 의약품을 광고하려는 경우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심의를 받아 광고해야 한다.

의약품의 제품명, 허가사항(효능·효과, 용법·용량) 등은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의약품 안전나라)’ 홈페이지, ‘약학정보원’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G03-8236672469

남·북구 보건소는 거짓·과대광고, 표시기재 위반 여부 등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병의원, 약국의 현장 감시를 통해 전문의약품의 대중광고, 허위광고 여부를 감시하고 시정조치 및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지정 의약품의 온라인(SNS/블로그 등)·신문 매체를 검토해 허가사항의 효능효과 범위를 벗어난 과장광고 여부를 철저하게 감시하기로 했다.

천목원 북구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의약품 등 표시·광고 등 위반사항을 철저히 점검해 시민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