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에 힘 보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2-14 17:40 KRD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보건환경연구원 #미래라이프융합대학

도 보건환경연구원·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MOU체결

NSP통신-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2일 대구한의대학교 회의실에서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과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과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2일 대구한의대학교 회의실에서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과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과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이경호)은 지난 12일 대구한의대학교 회의실에서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과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과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사회 평생교육 진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 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 등에 양 기관이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인적네트워크가 구축됨에 따라 메디푸드(Medicated Food),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산림치유 분야 등의 연구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또 현재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8236672469

한편, 연구원은 지역 대학생들의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마이스터 아카데미, 중·고등학생들의 과학마인드 함양을 위한 과학교육서포터즈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점인증제’ 로 운영되는 마이스터 아카데미는 지난 2013년부터 지금까지 350여명의 대학생들이 수료했고, 과학교육 서포터즈는 2000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했다.

이경호 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상호협약이 평생교육 진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연구정보의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메디푸드(Medicated Food) 등 관련분야의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