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학교 3월 한달 ‘회의·연수 없는 달’ 운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3-04 15:19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연수없는달 #교육공동체

방역, 교육과정 운영 및 원격수업에 전념하는 학교 문화 조성 박차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학교가 방역과 교육과정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3월 한 달 동안 회의·연수 없는 달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학교가 방역과 교육과정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3월 한 달 동안 ‘회의·연수 없는 달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교가 방역과 교육과정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3월 한 달 동안 ‘회의·연수 없는 달’ 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3월 ‘회의·연수 없는 달’ 은 학년 초 교사와 학생의 공감대 형성과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도 교육청은 교사들의 인사 발령을 지난 1월 말로 한 달 앞당겨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새 학년 교육계획 준비 주간’ 운영으로 새 학년 시작 전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해 교육계획을 수립하도록 했다.

G03-8236672469

특히 올해는 회의·연수 대신 코로나19로 인한 방역 체계 구축 및 원격수업 준비, 안정적인 학사운영 체제 구축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 꼭 필요한 회의 및 연수일 경우 통합 운영하고 참석 대상자를 관리자로 전환하며 비대면 협의회로 실시한다.

아울러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회의는 연간 계획에 따라 진행하고, 강의식 집합연수는 동영상이나 화상회의 등으로 대체 운영한다.

각급 학교에서도 교무행정지원팀 운영을 내실화해 학교 업무를 재구조화함으로써 교육과정 및 수업 중심의 학교 운영이 이뤄지도록 한다.

특히 지난 1월부터 도내 23개 모든 교육지원청에서 학교지원센터를 전면 운영해 학교가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3월 ‘회의·연수 없는 달’ 운영으로 교원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교직원의 행정업무를 경감해 안정적인 새 학년 출발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학교도 철저한 방역 하에 학교 여건에 알맞은 학사운영을 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