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의성조문국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7년 연속 국가공모사업 선정

2021-03-04 15:33, 조인호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의성군 #김주수군수 #의성조문국박물관 #길위의인문학
의성조문국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국비 지원 사업에 7년 연속 선정, 국비 2천3백만원을 지원받는다. (사진 = 의성군)
의성조문국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국비 지원 사업에 7년 연속 선정, 국비 2천3백만원을 지원받는다. (사진 =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조문국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국비 지원 사업에 7년 연속 선정, 국비 2천3백만원을 지원받는다.

이와 관련, 의성조문국박물관은 ‘조문국에서 온 선물’ 이란 주제로 △빛과 함께 온 선물, 조문국이 뭐야? △선물창고에 들어가 볼까? △공룡이 남긴 선물, 박물관 옆 박물관 △빛의 선물, 전통 등 만들기 프로그램을 이론과 체험, 탐방 등을 진행한다.

참여자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3월 중에 모집하고,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더불어 의성의 역사,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부분 학생들이 박물관을 방문해 프로그램에 참여하지만, 최근 자유학기제와 창의적 체험활동 증가에 따라 강사진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수업하는 ‘찾아가는 박물관’ 방식과 코로나19 등의 상황에 대비, ‘언택트 프로그램’ 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7년 연속으로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의성지역 학생들에게 좋은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이번 프로그램이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힘들었던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할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우리 지역의 역사·문화를 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조문국박물관은 ‘2021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이 공모사업으로 선정되면서 ‘2021년 스마트박물관구축 사업’ , ‘2021년 박물관 국가문화유산 DB화 사업’ 에 이어 세번째 국가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경상북도통합공항추진단
[AD]경상북도문경레저
[AD]한국가스공사
[AD]경북개발공사
[AD]영남에너지서비스
[AD]문경관광진흥공단
[AD]대구과학대학교
[AD]울릉농협
[AD]영덕군
[AD]대구은행
[AD]문경시청
[AD]선린대학교
[AD]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AD]박영서경북도의원
[AD]문경시산림조합
[AD]경주시 리뉴얼 오픈 경주몰
[AD]한국수력원자력
[AD]농협포항시지부
[AD]청송군
[AD]포항시청
[AD]경상북도
[AD]한울원자력본부
[AD]포항대학교
[AD]한국원자력환경공단
[AD]경주세계문화엑스포
[AD]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