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예천군, 명품 문화 도시로 힘찬 발돋움

2021-03-05 15:51, 조인호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삼강주막나루터축제 #예천군 #김학동군수 #용궁역 #예천세계활축제
141억 원 투자해 잠재돼 있는 관광 자원 개발, 지역 경기 활성화
예천군이 잠재돼 있는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용문사 주변 정비, 용궁역 테마관광지 조성 등 141억 원 사업비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강문화전시관 모습 (사진 = 예천군)
예천군이 잠재돼 있는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용문사 주변 정비, 용궁역 테마관광지 조성 등 141억 원 사업비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강문화전시관 모습 (사진 = 예천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잠재돼 있는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용문사 주변 정비, 용궁역 테마관광지 조성 등 141억 원 사업비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지역 대표축제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삼강주막나루터축제와 격년제로 추진하고 있는 예천세계활축제, 3회째를 맞이하는 예천 국제스마트폰 영화제를 가을에 개최할 예정이다.

육지 속 섬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회룡포와 삼강주막을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임도 개설, 전망대 설치 등 관광 기반 조성을 위한 삼강문화단지 관광자원화사업을 올해부터 연차적으로 178억 원 사업비로 추진 중이다.

강문화전시관 주변을 가족 단위 관광지로 정착시켜 스쳐가는 관광지에서 머무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관광지로 탈바꿈시켜 나가고 있으며 특히, 전국에서 가장 많은 유물을 보유하고 있는 예천박물관을 지난 2월 22일 개관하고 독도박물관과 연계한 공동기획전을 열고 있다.

최신 트렌트에 부응하고자 ‘나드리 예천’ 등 모바일 관광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문화상품 개발과 함께 국·도비 공모사업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난해 예천문화관광재단을 발족해 운영 중에 있어 한층 발전된 관광 정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김학동 군수는 “굴뚝 없고 친환경적인 사업인 관광 사업이야말로 미래 예천군이 발전시켜 나가야 하는 분야”라며 “예천군을 4대 권역으로 나눠 지역 특성에 맞는 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경상북도통합공항추진단
[AD]경상북도문경레저
[AD]한국가스공사
[AD]경북개발공사
[AD]영남에너지서비스
[AD]문경관광진흥공단
[AD]대구과학대학교
[AD]울릉농협
[AD]영덕군
[AD]대구은행
[AD]문경시청
[AD]선린대학교
[AD]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AD]박영서경북도의원
[AD]문경시산림조합
[AD]경주시 리뉴얼 오픈 경주몰
[AD]한국수력원자력
[AD]농협포항시지부
[AD]청송군
[AD]포항시청
[AD]경상북도
[AD]한울원자력본부
[AD]포항대학교
[AD]한국원자력환경공단
[AD]경주세계문화엑스포
[AD]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