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 제페토에 메타버스 선거활동 가상공간 오픈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5-16 20:24 KRD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메타버스 #제페토

시범운영 기간에 외국인 다수 접속, 한류 알리는 계기가 되길

NSP통신-국민의힘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후보는 16일 전 세계 3억 명이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페토(Zepeto)에 선거활동 가상공간 메타버스 수도 경북 맵을 공개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후보 선거사무실)
국민의힘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후보는 16일 전 세계 3억 명이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페토(Zepeto)에 선거활동 가상공간 ‘메타버스 수도 경북’ 맵을 공개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후보 선거사무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국민의힘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후보는 16일 전 세계 3억 명이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페토(Zepeto)에 선거활동 가상공간 ‘메타버스 수도 경북’ 맵을 공개했다.

‘메타버스 수도 경북’ 맵은 ▲이철우 후보와의 셀카존 ▲이철우 후보 선거사무소 ▲통합신공항 ▲동해안으로 가는길 ▲가상 선거운동원 ▲가상유세차 ▲사통팔달 교통망 SOC 등으로 구성됐으며, 누구나 들어와서 24시간 선거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철우 후보는 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하지 않고 ‘도민이 도지사입니다’ 라는 기치 아래 도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도민캠프’ 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고, 이러한 차원에서 메타버스 선거활동 공간을 구성했다는 것이 이 후보 측 설명이다.

G03-8236672469

또한, 이철우 후보는 기존의 선거운동에서 탈피하여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선거운동 등을 통해 도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철우 후보는 “선거의 공약과 유세현장이 가상공간에 제공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선거운동의 방향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며,“선거 이후에는 맵 업데이트를 통해 경북의 4대 한류인 ▲한복 ▲한옥 ▲한식 ▲한글을 세계로 알리는 공간으로 재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의 ‘메타버스 수도 경북’ 맵은 시범기간동안 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해 인증샷을 남기는 등 우리나라 선거와 경상북도를 알리는 새로운 장을 만들고 있다.

이철우 후보의 선거활동 가상공간은 제페토에서 ‘메타버스 수도 경북’ 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