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철현 여수시장, 국비확보 위해 ‘동분서주’…국무총리실과 국회 방문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11-17 13:31 KRD7
#여수시 #주철현
NSP통신-주철현 여수시장이 정홍원 국무총리(사진 오른쪽)와 악수를 하고 있다. 주 시장은 세계박람회 사후활용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여수시)
주철현 여수시장이 정홍원 국무총리(사진 오른쪽)와 악수를 하고 있다. 주 시장은 세계박람회 사후활용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여수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난 14일 국회와 국무총리실을 방문해 박람회 사후활용 등 시급하고 중요한 지역 현안사업을 지원 요청하는 등 국비 예산확보에 적극 나섰다.

17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상임위원회의 심의일정에 맞춰 국소단장의 책임하에 지역현안사업 국비지원의 당위성을 적극 피력했다.

특히 최근에 주시장이 직접국회 상임위 소속 여야 핵심의원들과의 면밀한 교감과 지역 국회의원의 협력 지원을 통해 청소년해양교육원 및 복합해양센터 건립 등 박람회 사후활용 관련 예산 일부를 상임위에 반영되도록 요청했다.

G03-8236672469

이후 상임위에서 반영되는 국비예산은 앞으로 진행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예산안 등 조정소위원회 심의가 중요한 변수가 됨에 따라 이번 주시장의 국비 확보 활동은 예결특위내의 ‘예산안등 조정소위원회’ 위원을 중심으로 직접 의원사무실을 일일이 방문해 설명하는 것으로 이루어 졌다.

NSP통신-주철현 여수시장이 지난 14일 안철수 국회의원(사진 왼쪽)을 만나 내년도 국비확보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부탁했다. (여수시)
주철현 여수시장이 지난 14일 안철수 국회의원(사진 왼쪽)을 만나 내년도 국비확보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부탁했다. (여수시)

이번 주시장의 국비예산활동 전략은 김성곤, 주승용 지역국회의원의 지원사격을 통한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의원뿐만 아니라, 주시장의 폭 넓은 인맥으로 친분이 두터운 새누리당 소속 예결위원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초당적인 지원과 협력을 이끌어 냄으로써 국비확보에 보다 긍정적인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주 시장은 국회방문에 이어 기초단체장으로서는 이례적으로 국무총리실을 방문해 정홍원 국무총리를 직접 만나 여수박람회장 사후활용 관련 지역민의 절실한 마음을 충분히 전달했으며, 정 국무총리 역시 지역 요청사항에 충분한 공감을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