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인천해경, 연평도 해상서 중국어선 1척 올해 첫 나포

2015-04-06 23:41, 도남선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인천해경 #연평도 #중국어선 #나포 #NLL침범
NLL 침범 이후 정선 명령 위반...관련법 따라 처리 방침
인천해경에 나포된 중국어선이 압송되고 있다. (사진 = 인천해양경비안전서 제공)
인천해경에 나포된 중국어선이 압송되고 있다. (사진 = 인천해양경비안전서 제공)

(인천=NSP통신) 도남선 기자 = 인천해양경비안전서(서장 윤병두)는 6일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침범한 30t급 중국어선 1척을 올해 처음으로 배타적경제수역에서의 외국인어업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나포했다고 밝혔다.

인천해경은 이날 오전 1시 40분쯤 옹진군 대연평도 남서방 39km 해상에서 NLL 약 3km를 침범하고 해경의 정선명령을 위반한 중국 단동선적인 요단어26365호(30t·목선·형망·승선원 5명)을 나포했다.

이 중국어선은 불법조업을 목적으로 우리 해역을 침범한 뒤 검문검색에 나선 경비함정 해양경찰관이 수차례 실시한 정선 명령에 불응하고 도주하다 붙잡혔다.

인천해경은 선장이 담보금을 납부하지 못한다는 의사를 밝힘에 따라 선장과 선원들을 상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한 뒤 관련법에 따라 처리할 방침이다.

한편, 해양경찰이 우리 영해를 침범한 중국어선을 1회 이상 선회하고 중국어선이 인지할 수 있도록 정선 명령 3회 이상을 실시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어선이 도주할 경우 나포가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