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국제성모병원 김수림 교수, 대한비뇨부인과학회 학술대회서 학술상 수상

2015-07-06 21:32, 김정태 기자 [XML:KR:2101:병의원]
#국제성모병원 #김수림교수 #비뇨부인과학회 #학술상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의 김수림 교수(산부인과)가 지난 6월 열린 제 18차 대한비뇨부인과학회학술대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김수림 교수는 ‘비뇨부인과 질환이 여성의 성기능에 미치는 영향’이란 주제로 학술대회에서 연구발표를 했다.

일반적으로 비뇨부인과 질환은 여성의 성기능을 약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기존의 선행연구도 진행된 바 있다. 특히 이번 연구에서는 여성의 성기능을 가장 약화시키는 비뇨부인과 질환을 밝히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번 연구는 비뇨부인과 질환자 총 180명에 대해 국제적 표준에 맞게 계량화 된 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연구는 비뇨부인과 질환이 여성의 성기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연구 결과 실제로 골반장기탈출증, 여성 요실금, 과민성방광증후군이 여성의 성기능을 약화시키는 것으로 보였다. 특히 골반장기탈출증의 경우 여성의 성기능을 가장 많이 약화시키는 질환으로 나타났다.

김수림 교수는 “연구 결과 비뇨부인과 질환이 여성의 성기능을 약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적절한 치료와 수술을 통해 약해진 성기능을 어느 정도 호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