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청년참여형 마을기업 사업계획 발표대회’에서 2관왕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7-17 17:45 KRD7
#경상북도 #의성군 #안동시 #농뜨락 #다누림협동조합

의성군 농뜨락 농업회사법인 우수상, 안동시 다누림 협동조합 장려상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지난 14일 사회적경제 통합박람회 '청년참여형 마을기업 사업계획 발표대회'에서 의성군 농뜨락 농업회사법인이 우수상, 안동시 다누림 협동조합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첫 도입된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은 마을기업에 젊고 유능한 청년자원을 보강해 마을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청년자원 연계를 통해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공동체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이다.

경북도가 올해 발굴한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은 농산물 가공품(사과즙, 사과분말)을 생산판매하는 의성군 농뜨락 농업회사법인, 문화행사 및 지역축제 기획, 아트마켓 월영장터 개최, 관광상품을 개발 판매하는 안동시 다누림협동조합, 소비자 맞춤형 주민제작 방식의 디자인 방향제를 제조․판매하는 경산시 바인즈, 온라인 홍보콘텐츠(홍보영상, 광고 등)를 제작하는 경산시 마음콘텐츠연구소 등 4개소이다.

G03-8236672469

올해 마을기업은 기존의 농․식품 가공, 농촌체험관광 등 농촌형에 집중된 사업에서 탈피해 문화기획, 디자인, 홍보․마케팅, 제조․유통 등 다양한 유형의 마을기업 모델이 발굴됐다.

지역 내 유능한 청년자원과 마을기업을 연계해 고령화에 따른 실무자 확보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온․오픈라인 홍보와 마케팅을 활성화해 판로확보 등 경북도 마을기업에게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이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송경창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청년자원 발굴과 연계해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새로운 유형의 마을기업 모델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해 나가는 한편,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이 지역 내 청년유입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해 마을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새로운 희망이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