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화학 여수공장, 지역 청소년 대상 화학캠프 펼쳐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7-01-16 16:45 KRD7
#LG화학(051910) #여수시 #디오션리조트

화학 주제의 실험과 인성교육, 화학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워

NSP통신-LG화학 여수공장에서 지역 청소년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펼쳤다. (LG화학)
LG화학 여수공장에서 지역 청소년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펼쳤다. (LG화학)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LG화학(051910) 여수공장은 2017년 새해 첫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아대책과 함께 16일부터 2박 3일간 여수지역 중학생 100여명을 디오션리조트로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펼친다.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05년 처음 실시된 이래 12년간 1000명이 넘는 지역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이번 화학캠프는 ‘우리를 건강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화학’을 주제로 ‘맛있는 화학’, ‘생활 속의 화학’, ‘재미있는 화학’을 테마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실험과 공연으로 구성돼 있다.

G03-8236672469

먼저 ‘맛있는 화학’ 프로그램은 베이킹 파우더의 화학 작용으로 빵이 부풀어 오르는 원리 등을 실험하는 것으로 참여학생들이 연암대학교 외식산업과 교수 및 학생들과 함께 직접 요리를 하며 화학원리를 배우게 된다.

‘생활 속 화학’ 프로그램은 흙탕물을 분리하고 정화하는 ‘간이 정수기 만들기’, 자기 무게의 100배의 물을 흡수하는 고흡수성수지를 활용한 ‘방향제 만들기’ 등 생활 속 화학을 테마로 다양한 실험을 한다.

‘재미있는 화학’은 우리가 쉽게 지나쳐 갈 수 있는 일상 속의 화학 이야기를 퀴즈와 게임방식으로 풀어가며, 평소 생활 속에서 화학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글로벌시민으로서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해 화학 실험 외에도 2박 3일간 공동체 생활을 하며 인성교육, 안전교육 및 진로탐색의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LG화학 대외협력담당 박준성 상무는 “화학캠프는 흥미실험 위주의 단기간 캠프가 아니라, 참여 학생들이 캠프를 마치고 앞으로 일상생활에서 화학을 쉽게 접근하면서 이것이 우리에게 주는 소중한 삶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향후에도 화학캠프를 비롯한 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글로벌 화학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표방하는 LG화학 여수공장은 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지니데이’. ‘희망날개 교복나눔’ 등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