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보성군, 청와대·서울시청 등 주요 행정기관 벤치마킹

2019-05-15 18:20, 홍철지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보성군
 (사진 = 보성군)
(사진 = 보성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보성군은 15일 군수를 포함한 직원 160여 명이 ‘군민의 내일을 위한 보성혁신’이라는 주제로 청와대, 서울시청 등 국가 주요 행정기관 벤치마킹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청와대를 방문해 홍보관을 시작으로 녹지원, 본관, 영빈관, 청와대 사랑채 등을 둘러보며, 자치분권, 행정혁신 등 국정철학과 국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이를 통한 지역 혁신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서울시청에서는 관청 및 행정사무의 공간뿐만 아니라 수직정원, 정책도서관, 전시장, 이벤트장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청사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군의 최종 목적지는 군민의 행복한 내일, 희망찬 미래다.”며 “이번 벤치마킹이 보성군의 장기적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보성다향대축제 등 5대 축제를 통합 개최해 예산 절감과 콘텐츠 다양화 등 정형화된 전통에서 벗어나 지역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NSP통신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해남군
[AD]무안군
[AD]나주시
[AD]장성군
[AD]신안군
[AD]금호석유화학
[AD]여수거북선축제
[AD]포스코광주전남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