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해남군, 돼지고기 소비촉진 무료시식회 및 할인판매 행사

2019-11-08 17:43, 윤시현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해남군
“한돈 안심하고 드세요, 농가에 큰 힘이 됩니다”
해남군 돼지고기 소비촉진행사 (사진 = 해남군)
해남군 돼지고기 소비촉진행사 (사진 = 해남군)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해남군에서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돼지고기의 소비 촉진을 위한 시식회가 열려 관심을 모았다.

해남군과 해남진도축협, 해남군 한돈협회는 8일 해남군민광장에서 돼지고기 소비 촉진을 위한 무료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식회는 가격하락의 어려움을 가중되고 있는 양돈농가에 힘을 보태고, 국산 돼지고기의 안전성을 알려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를 위해 한돈협회에서 돼지고기 50kg을 기증해 현장에서 조리했으며, 군민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후 3시부터 한시간 가량 시식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삼겹살 부위를 20% 가량 할인 판매하는 깜짝 세일도 펼쳐져 큰 인기를 끌었다.

해남군은 행사에 앞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소비촉진 동참을 위한 예약 판매를 실시해 800여만원 상당의 돼지고기 삼겹살 800여kg을 구입 했다.

또 부서별로 돼지고기 먹는 날을 정해 소비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군부대와 교육지원청, 경찰서 등 유관기관 등에도 구내식당 등 식단 편성에 돼지고기가 많이 포함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관내 해남진도축협에서도 돼지고기 할인판매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해남한돈협회에서 돼지 1마리 판매시 100원씩 적립해온 자율기금 600만원을 해남군에 전달하기도 했다. 성금은 어려운 가정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국내 발생이후 돼지고기 도매 가격은 지속적으로 하락해 현재 kg당 2700원(발생전 4407원)까지 떨어진 상황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은 인체에 무해함에도 막연한 불안감으로 한돈 소비가 위축되고 있어 우리 돼지고기의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돼지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힘을 드리고, 민관이 함께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담양군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