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자동화부두 구축사업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9-29 09:43 KRD7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자동화부두 #실무협의체

위촉된 각 분야별(항만운영사, 장비제작사, 연구기관) 민간전문가들 참여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박성현)는 지난 28일 월드마린센터에서 해양수산부와 성공적인 광양항 자동화부두 구축사업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체에는 지난 6월 추진협의체 발족시 위촉된 각 분야별(항만운영사, 장비제작사, 연구기관 등) 민간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해수부는 스마트항만 구축 계획과 국내 스마트항만 장비 및 S/W 산업 현황 등 관련 정책을 소개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G03-8236672469

사업시행자인 YGPA는 국내기술 기반의 완전자동화 항만하역장비 개발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현재 국내 항만하역장비 및 터미널 운영시스템 분야가 외국 업체ㆍ기술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관련 기업의 기술수준을 점검하고 국제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심도있게 토의했다.

박성현 사장은 “정부, 공공기관, 산업계, 학계 등 관련기관의 소통창구를 견고히 해 광양항 자동화부두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다”며 “이 사업을 통해 국내 항만산업의 수준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 올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협의체는 광양항 자동화부두 구축사업의 주요사항을 결정하는 총괄협의체(반기 1회)를 보좌하는 실무협의체(분기 1회 또는 수시)로 사업담당자를 중심으로 현재 45명의 항만산업 관련 민간전문가를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