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광양중앙도서관, 별관 리모델링 마치고 10월 4일 재개관

2022-09-29 11:31, 김성철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광양시 #광양중앙도서관 #리모델링 #재개관
노후시설 환경개선과 개방형 독서문화 공간 확충으로 시민 맞아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중앙도서관이 별관 리모델링을 4개월 만에 마치고 오는 10월 4일 재개관한다.

총사업비 10억 원(국비 4억, 시비 6억)으로 추진한 이번 리모델링은 차별화된 중앙도서관만의 특성을 나타내는 공간 브랜딩을 통해 시민들이 오랜 시간 도서관에 머물며 독서문화를 향유하는 개방형 도서관을 구현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더불어 2022년 탄소중립 지원사업으로 별관 창호를 전면 교체해 실내 단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노후 냉·난방기, 엘리베이터 교체 등 시설 기능을 보강했다.

이번 리모델링은 별관 1~3층 실내 출입구 벽체를 모두 철거해 자료실을 확장하고 개방감을 주어 3개 층이 하나의 자료실로 통일감을 갖도록 구성했다.

1층 문화공간 ‘하루’에는 부모와 동반한 어린이들을 위해 별도의 어린이도서 코너와 자율독서 공간인 ‘상상마루’를 신설했다.

또한 LP, CD 등 음악감상 코너와 예술서적을 근접 배치해 문학과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고, 디지털북 체험 공간도 별도 마련했다.

2층 종합자료실은 노후 서가를 교체하고 신간도서 코너, 사서 컬렉션, 툇마루 신설 등 시민들이 내 집 서재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독서공간으로 재배치했다.

3층은 개방형 보존자료실로 기존의 폐쇄형 보존서고를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열람공간을 만들고, 특히 우리 지역 자료를 전시하는 ‘광양을 기억하다’ 공간을 새롭게 조성했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동안 불편을 참고 도서관을 이용해주신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단장한 도서관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누리시고 여유로운 여가생활로 활력있는 일상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별관 리모델링 재개관과 중앙도서관 개관 3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오는 10월 17일 오후 2시 별관 1층 ‘하루’에서 갖는다.

행사는 주요 내빈과 시민들을 초청해 기념식을 하고 재심 전문 박준영 변호사 초청 강연, 시민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 별관 재개관과 이용에 관련된 사항은 중앙도서관 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5편-산업은행부산행편

 

[AD]곡성군
[AD]영암군
[AD]화순군
[AD]광양시
[AD]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AD]전남도교육청
[AD]쌍용 더 플래티넘
[AD]광양시청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