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당진시, 직장 내 부당 노동행위 무료 상담 지원

2020-03-23 15:46, 박천숙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당진시, #김홍장, #부당행위, #노동상담, #경제위기극복
▲당진시가 직장 내 부당 노동행위에 대한 무료 노동상담을 진행한다. (사진 = 당진시)
▲당진시가 직장 내 부당 노동행위에 대한 무료 노동상담을 진행한다. (사진 = 당진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당진시(시장 김홍장) 비정규직지원센터(센터장 정상만)와 노동상담소에서는 코로나 19와 경기침체로 증가하고 있는 직장내 부당 노동행위에 대한 무료 노동상담을 진행한다.

현재 지역을 불문하고 각 노동조합과 노동상담 기관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경영이 어렵다는 이유로 사직이나 무급휴직을 강요한다는 상담전화가 다수 접수되고 있다.

특히 노동조합이 없는 소규모 사업장에서 집중적으로 부당해고, 무급휴직 강요, 연차사용 강요 같은 직장 갑질이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무급휴직이나 연차사용을 강요할 경우 본인의 의사에 반해 이뤄졌다는 증거를 남겨둬야 나중에라도 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스로 사직서를 낼 경우 실업급여를 받지 못하며 강요로 인해 해고됐다면 부당해고 구제신청을 해야 한다.

이러한 노동관계법을 모르는 노동자들은 코로나 19로 경영이 어렵다는 이유만으로 억울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시는 이러한 사태의 심각성을 느끼고 무료 노동 상담을 진행하게 됐으며 상담은 부당해고, 임금삭감, 무급휴직 강요, 연차사용 강요 등의 직장 내 부당 노동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더불어 현재 코로나 19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시행 중인‘가족돌봄지원제도’와‘고용유지금제도’등의 지원제도에 대해서도 안내해 부당하게 피해를 당하는 노동자가 없도록 지원한다.

당진시 비정규직지원센터와 노동상담소의 직장 부당노동행위 무료 노동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천안시청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