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대전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

2020-03-24 16:50, 박천숙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대전광역시, #허태정, #미세먼지, #집중관리, #건강피해예방

(대전=NSP통신) 박천숙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대화동, 목상동 일부 주거지역 0.69㎢를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한다.

이 지역에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노인복지시설, 병원 등 총 31곳의 미세먼지 취약계층 이용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특히 대전산업단지 및 대덕산업단지와 인접해 있다.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은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2조에 따라 각 시도지사, 시장·군수·구청장이 지정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취약계층의 건강피해를 예방하고 최소화하기 위해 집중 관리하는 지역을 말한다.

시는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을 위해 지난해 4월부터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 및 관리방안 마련 연구를 통해 두 곳을 선정했다.

또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선정된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우편, 팩스, 전자우편 등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환경부와 지정 구역 및 관리 계획에 대한 협의를 마쳤다.

시는 지정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에 대해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고 실효성이 있는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보호 방안도 마련한다.

우선 주민들에게 대기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해 미세먼지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도록 미세먼지 알리미를 설치하고 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주거지역 유입을 억제하면서 자체 정화 기능을 하는 미세먼지 차단숲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집중관리구역 및 주변도로 위주로 분진흡입차와 살수차를 집중 운영하고 미세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줄어들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최정희 미세먼지대응과장은 “이번에 지정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에 대해 지역 맞춤형 미세먼지 저감 및 시민건강 보호 대책 추진으로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천안시청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