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청양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2020-04-01 14:16, 이광용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청양군, #김돈곤, #농기계임대, #토요일개장, #임대료감면
▲청양군이 보유 농기계를 토요일에도 임대하고 임대료 또한 50% 감면한다. (사진 = 청양군)
▲청양군이 보유 농기계를 토요일에도 임대하고 임대료 또한 50% 감면한다. (사진 = 청양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한종권)가 코로나19 전국 확산과 관련 사전소독을 마친 보유 농기계를 토요일에도 임대하고 임대료 또한 50% 감면한다.

경영비와 인력을 덜 들이면서도 효율적 영농활동이 가능하도록 농기계 임대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군은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토요일 개장과 사전 운전교육, 철저한 방역소독으로 농가 안전성을 높일 계획이다.

청양읍 본소와 정산면 동부지소 2곳에서 운영되는 임대사업소는 농기계 65종 672대를 보유하고 있다.

농기계는 기종별로 최대 3일까지 빌려 쓸 수 있으며 사용료는 기종별로 최저 1일 6000원에서 최대 농기계 구입가격의 2% 정도로 저렴하다.

특히 코로나19와 관련 4~6월 3개월 동안 전 이용자가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직접 방문 또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할 수 있으며 원할 경우 사전에 농기계 조작요령과 작업방법, 안전교육을 사전에 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사업은 영농 편의성 증대와 농기계 구입비 절감효과가 크다”면서 “농기계 사용 경험이 적은 농가를 위해 조작 요령과 작업방법 교육을 실시하는 만큼 많이 이용하길 권장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AD]천안시청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