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성,이명박·원세훈 사찰혐의 고소vs시민단체,‘고양시 사찰문건’폭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10-12 14:00 KRD7
#최성 #이명박 #원세훈 #사찰 #고철용
NSP통신-최성 고양시장이 야권 지자체장 사찰 문건과 관련해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최성 고양시장이 ‘야권 지자체장 사찰 문건’과 관련해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최성 고양시장이 ‘야권 지자체장 사찰 문건’과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과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에 대한 고소를 진행한 가운데 고양시의 한 시민단체 대표가 고양시의 사찰 문건을 폭로해 향후 파란을 예고했다.

최 시장은 12일 오전 10시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지난 9월 28일 더불어 민주당 적폐청산위원회가 공개한 ‘야권 지자체장 사찰 및 제압에 관한 문건’과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과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

고소 혐의는 ▲정치사찰 및 표적제압 문건 작성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명예실추 정치 공작 등 국정농단 행위다.

G03-8236672469

하지만 고양시 민주당 세력의 개혁을 시도하고 있는 민주연합청년동지회(이하 연청) 전 고양시 초대회장과 전 경기도 회장을 역임한 시민단체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이하 비리척결운동본부)고철용 본부장은 최 시장의 국회 정론관 사찰 기자회견과 관련해 강력 반발하며 고양시의 사찰 문건을 폭로 했다.

NSP통신-고철용 비리척결운동본부장이 고양시가 자신에 대한 사찰을 진행했다고 말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고철용 비리척결운동본부장이 고양시가 자신에 대한 사찰을 진행했다고 말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고 본부장은 “이명박 정권의 ‘야권 지자체장 사찰’은 마땅히 비난 받아 마땅하지만 이에 대한 문제 제기는 이재명 성남시장이나 안희정 충남지사와 같이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는 훌륭한 민주투사들이 문제를 제기해야 국민들로부터 그 정당성을 확보 할 수 있는데 문재인 대통령님이 언급한 적폐 대상의 혐의를 받고 있는 최 시장과 같은 분이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보수 세력의 역풍과 함께 그 정당성을 상실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특히 고 본부장은 “이번 고소는 내년 지방선거를 염두에 둔 포석으로 고양시 민주당 세력을 개혁하기 위해 지난 7년간의 고양시 시정에 대한 평가와 분석을 진행하고 있는 비리척결운동본부의 활동에 부담을 느낀 최 시장이 이를 희석하기 위한 꼼수다”며 “최 시장은 고양시가 시민 재산 6200억 원을 강탈당한 사건인 요진게이트의 주역 중 하나로 고양지청의 수사를 받고 있는 피고소인 신분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고양시 재산을 찾아와야겠다는 일념으로 목숨을 건 단식투쟁까지 벌였던 저를 사찰한 고양시의 수장인 최 시장은 적어도 사찰에 관해서만큼은 말의 자유 함을 가질 수 없다”며 “고양시의 사찰 문건 하나를 폭로 한다”고 전했다.

NSP통신-고철용 비리척결운동본부장이 폭로한 고양시의 사찰문건 (비리척결운동본부)
고철용 비리척결운동본부장이 폭로한 고양시의 사찰문건 (비리척결운동본부)

한편 고 본부장의 고양시 사찰 주장에 대한 입장을 묻는 본지 기자의 질문에 대해 최 시장은 “그 문제에 대해서는 아는바가 없다”며 “확인해 보겠다”고 답변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