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척시, 어르신 위한 ‘차이나는 문해배움터의 날’ 운영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5-20 12:14 KRD7
#삼척시 #차이나는문해배움터의날 #성인문해 #한글교실
NSP통신-삼척시가 운영하는 성인문해(한글교실) 어르신을 위한 차이나는 문해배움터의 날 프로그램 가운데 어르신들이 반려식물 기르기 과목을 배우고 있다. (삼척시)
삼척시가 운영하는 성인문해(한글교실) 어르신을 위한 ‘차이나는 문해배움터의 날 프로그램 가운데 어르신들이 반려식물 기르기 과목을 배우고 있다. (삼척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삼척시가 오는 12월까지 성인문해(한글교실) 어르신을 위한 ‘차이나는 문해배움터의 날’을 운영한다.

운영과목은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소방안전교육, 반려식물 기르기 등 3개 과목이며 지난 4월부터 관내 성인문해 14개 반 191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은 최근 교묘하고 다양화된 금융사기에 취약한 성인문해 어르신들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소화기 사용법, 재난 시 대피 방법,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어르신들의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되며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로나19로 고립된 일상생활을 보낸 어르신들이 ‘반려식물 기르기’로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차이나는 문해배움터의 날 운영은 삼척시 평생학습관, 경로당 등 성인문해(한글교실) 교육 시 함께 이뤄지며 보이스피싱 예방교육과 소방안전교육은 문해 학습자 외 관심이 있는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교과서 중심의 성인문해 학습과 함께 체험형 생활문해 프로그램 운영으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