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주시, 여름철 자연재해 피해 최소화 총력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5-23 11:01 KRD7
#원주시 #자연재해 #원주시청 #피해최소화 #자연재해대응기간

10월 15일까지 ‘여름철 자연재해 대응 기간’

NSP통신-원주시청 전경. (원주시)
원주시청 전경. (원주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원주시가 이달 15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를 ‘여름철 자연재해 대응 기간’으로 정하고 집중호우, 태풍 등 자연재해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시청 내 소관부서와 원주경찰서, 원주소방서 등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전담 T/F팀을 운영하며 군부대·민간협회·인근 지자체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수방 자재를 확보하고 읍면동별 응급 복구 장비 협약 체결, 지역 자율방재단을 통한 재해취약지역 예찰 활동을 전개한다.

G03-8236672469

재해 예·경보 시스템 미리 점검하고 폐쇄회로(CCTV) 통합관제센터 및 재난안전상황실 영상정보를 활용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에 총력을 펼칠 예정이다.

예비특보 상황 시에는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해 준비·비상 1~3단계로 이어지는 근무체계를 가동하게 된다.

특히 최근에는 원주새벽시장·화물종합터미널·태장문화마당 주차장에 둔치주차장 침수위험 신속알림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장마철 둔치 침수로 인한 차량 침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여름철 집중호우가 잦고 태풍 강도가 세지는 등 여름철 재해 발생 빈도와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며 “시는 불확실한 기후변화 속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