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구자열 원주시장 후보, “장애인에 장벽 없는 ‘무장애 도시’ 조성” 약속

2022-05-23 12:12, 조이호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구자열후보 #구자열 #구자열원주시장후보 #원주시장선거
“장애인, 당당히 직업갖고 언제든 어디든 갈수 있는 행복도시 만들겠다”
구자열 원주시장 후보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안전한 무장애 도시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 = 구자열 선거캠프)
구자열 원주시장 후보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안전한 무장애 도시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 = 구자열 선거캠프)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구자열 더불어민주당 원주시장 후보가 23일 원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 공약을 공개했다.

구자열 후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안전한 ‘무장애 도시’를 조성하고 평등한 장애인 노동 권리 보장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무장애 도시란 장애인을 비롯한 임산부·노인·어린이 등의 사회적 약자들이 도심 내 시설물과 구역에 접근함에 있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을 계획·설계·시공하는 것을 뜻한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원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원주시장애인부모연대 등 구자열 후보의 정책 도입 필요성에 공감하는 장애인단체와 사회적 약자 보호 운동을 펼치는 시민단체들이 대거 참석했다.

 

구자열 후보가 원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 = 구자열 선거캠프)
구자열 후보가 원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 = 구자열 선거캠프)

이들은 “돌아가신 제 아버지는 소아마비 장애인으로 다리를 절단해 늘 제가 휠체어로 모셨고 이에 장애인의 이동권이 얼마나 열약한지 안다”는 구 후보의 말에 공감했다.

구 후보는 이날 행사에서 ‘장애인에게 장벽이 없는 무장애 도시’ 비전 선포를 시작으로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저상버스 확충’ 등 대중교통 공약을 발표했다.

또한 경계석 및 도심시설 정비를 통한 장애인 휠체어와 유모차의 안전 강화도 약속했다. 시장실에 ‘장애인 정책 보좌관’을 신설하는 공약과 헌법상의 장애인 노동권리 보장을 위한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사업 추진도 함께 선언했다.

구자열 후보는 “1만 9000명의 원주시 장애인께서 당당히 직업을 갖고 언제든 어디든 갈 수 있는 행복도시를 만들겠다”며 “장애인의 가족으로 평생을 살아온 제가 이제는 여러분의 휠체어를 밀며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