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이병선 속초시장 당선인, 의전 간소화 ‘능률적인 공직 분위기 만든다’

2022-06-16 10:56, 조이호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이병선속초시장 #이병선 #이병선당선인 #속초시청 #속초시
“권위주의적 관습 탈피해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도약”
불필요한 의전 금지…간부공무원 배우자 모임 ‘늘푸른회’ 해체
이병선 속초시장 당선인. (사진 = 속초시)
이병선 속초시장 당선인. (사진 =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이병선 속초시장 당선인이 간부공무원 배우자 모임인 ‘늘푸른회’를 해체하고 시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불필요한 의전을 금지한다.

늘푸른회는 시장을 포함하는 지휘부와 속초시청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의 배우자로 구성된 봉사 동호회로 과거 지역사회 봉사활동 선도 등의 역할을 가지고 활동했으나 현 시대에는 맞지 않는 불필요한 사모임의 성격이 강해짐에 따라 취임 이후 해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과잉의전 등 시민 눈높이에 부합하지 않는 의전으로 논란이 많은 공무원 조직문화를 바꾸고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취임 후 시장에 대한 불필요한 의전을 전면 금지할 계획이다.

이는 이전부터 꾸준히 공직사회의 문제점 중 하나로 지적이 이어졌던 부분을 해소해 나가는 것으로 의전 간소화를 통해 일에 집중할 수 있는 능률적인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권위적인 문화와 관행을 없애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이를 위해 7월 1일 취임 이후 차에서 타거나 내릴 때 차 문을 대신 열어주거나 닫아주는 행위 및 우산을 대신 씌워주는 행위, 불필요한 대기문화를 없애는 등 권위적인 의전 금지를 통해 시대에 맞는 의전문화를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선 당선인은 “권위주의적 관습에서 탈피해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도약하는 민선 8기를 만들겠다”며 “취임 이후에도 과잉의전으로 지적될 만한 사항들은 과감히 없애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병선 속초시장 당선인은 17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실시되는 동서고속철도 예정부지 등 10개소에 대한 인수위원회 현장답사에 참석한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AD]속초시
[AD]강릉시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