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주시 섬강초병설유치원, ‘즐거운 방학 날 섬강 워터밤’ 실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7-20 15:21 KRD7
#섬강초등학교병설유치원 #섬강초병설유치원 #워터밤 #손상달원장
NSP통신-섬강초병설유치원 학생들이 방학식 날을 맞아 학부모자치회에서 준비한 섬감 워터밤을 즐기고 있다. (강원도교육청)
섬강초병설유치원 학생들이 방학식 날을 맞아 학부모자치회에서 준비한 섬감 워터밤을 즐기고 있다. (강원도교육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원주시 섬강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손상달)이 20일 학부모자치회 주관으로 ‘즐거운 방학 날: 섬강 워터밤’을 실시했다.

섬강초병설유치원 학부모자치회는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로 교육에 참여하는 것으로 유치원과 협력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녀의 교육을 지원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부모자치회 임원들은 월1회 정기 협의회를 통해 유치원과 소통 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학부모들이 직접 카드뉴스를 제작해 홍보하고 활동과 자료를 준비했다.

G03-8236672469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는 유아들에게 한 학기 동안의 유치원 생활을 격려해 유아들이 성취감을 갖고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고자 계획했다.

유아들은 어머니들이 전하는 격려의 말을 들으며 자신의 유치원 생활을 성취감을 갖으며 마무리하고 함께 생활했던 친구들과 행복한 몸짓으로 사진을 찍어 고마움을 표현하는 시간이었다.

이 외에도 ▲여름 햇살 아래 분무기를 이용한 물총놀이 ▲넓은 바닥에 제한 없이 그림그리기 ▲시원한 아이스크림 먹기 등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행사를 진행한 학부모는 “학부모가 주관해 참여하는 것은 처음이라서 어떤 활동을 어느 정도의 규모로 준비해야 할지를 정하는 것부터 의논하며 시작했다”며 “한 학기를 잘 보내고 마지막 문을 열고 나오는 아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준비했는데 아이들이 그 이상으로 즐겨준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