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동해시, 망상해수욕장 우수 해수욕장 선정

2022-11-16 10:47, 조이호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동해시 #동해시청 #망상해수욕장 #심규언시장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에서 서비스한 드론음식배송서비스. (사진 = 동해시)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에서 서비스한 드론음식배송서비스. (사진 = 동해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 망상해수욕장이 2022년 해수욕장 운영평가에서 ‘시설개선 지원 부문’ 우수 해수욕장에 선정되며 국비 1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7월 지자체에서 추천한 40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평가와 이용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종합하여 15개소를 후보지로 선정했으며 해수욕장평가위원이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6개소(관리우수 분야 3개소, 시설개선 분야 3개소)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올 여름철 국민들의 무더위를 식혀줄 올해의 해수욕장으로 ‘시설개선 지원 부분’ 해수욕장에 동해 망상과 함께 태안 꽃지, 장흥 수문해수욕장을 각각 선정됐다.

‘관리우수 부문’ 해수욕장으로는 부산 해운대, 강원 속초, 신안 대광해수욕장이 선정됐다.

망상해수욕장은 수상안전오토바이 배치를 통한 안전한 물놀이 시설조성과 관광객 프리존 확대 운영으로 시민에게 해변을 돌려주는 계기를 마련하고 안전시설 설치와 편의시설 확충 등 드론 음식배송서비스를 통한 이용객 중심의 테마해수욕장 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코로나19 방역 관리에 평가 중점을 두었던 지난 2년과는 달리 올해는 해수욕장 시설 관리, 이용객 만족도, 테마해수욕장 활성화 노력 및 발전가능성 등을 항목을 평가했다.

이인섭 과장은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한 관광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해수욕장을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6편-ESG경영 현대건설의 두 얼굴

 

[AD]강릉시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