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 청솔공원 ‘봉안당 성묘일자 지정제’ 운영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1-10 10:09 KRD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강릉청솔공원봉안당
NSP통신-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설 명절 기간 청솔공원 내 혼잡을 줄이기 위해 14일부터 29일까지 ‘봉안당(영생의집) 성묘일자 지정제’를 운영한다.

이번 지정제 운영에 따라 성묘일자별로 일정한 인원(1일 방문 가능 총인원 1000명)을 배정해 시 홈페이지에 게시했으며 유족이나 친지 등에게 사전 안내 및 홍보를 통해 방문객을 분산시킬 계획이다.

사전예약제을 실시할 경우 인원을 제한하더라도 대부분 성묘객이 명절 당일이나 전후일에 몰리고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노인의 경우 예약이 힘들기 때문에 지정제를 운영하게 됐다.

G03-8236672469

고인의 봉안당 안치 번호를 모를 경우 청솔공원 민원실로 전화하면 확인 가능하다.

봉안당을 방문하는 성묘객은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분향소 제례실과 휴게실은 폐쇄하고 봉안당 내 음식물 반입도 금지한다.

또한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이용해 고인을 비대면으로 추모할 수 있는 ‘온라인 성묘 서비스’도 운영한다.

온라인 성묘 서비스는 16일부터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화면 상단의 온라인 추모‧성묘하기를 선택해 차례상, 분향, 사진첩 올리기, 추모글 작성 등 추모관을 꾸며 가족들과 함께 비대면으로 고인을 추모할 수 있다.

청솔공원의 화장장(솔향하늘길) 업무는 설 당일에는 휴무며 봉안당 및 묘지 관련 민원처리만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하고 모두가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 위해 성묘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솔공원의 일반 묘역의 경우 성묘일자 지정제는 운영하지 않으나 코로나19 예방과 원활한 교통 흐름를 위해 미리 성묘하기를 권고하고 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