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하동군, ‘이야기가 약이다’ 밥 짓는 도서관 운영

2018-07-11 15:55, 정상명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하동군
내달 7∼10일 ‘2018 여름독서교실’ 운영…BT 어린이단 모집

(전남=NSP통신) 정상명 기자 = 하동도서관(관장 표두찬)은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2018년 여름독서교실 ‘이야기가 약이다, 밥 짓는 도서관’을 운영한다.

‘밥(BOP, Books on Prescription) 짓는 도서관’은 독서치료를 주제로 이야기 속에서 실천적 지혜를 발견하고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BT(Bibliothearpy)어린이단이 동화요리사가 돼 소풍을 떠나 동화수영장에서 의미를 낚는 여정이다.

일정은 고전5분 영상으로 마음의 오븐을 열고 이야기 레시피로 도시락을 만든 다음 ‘이렇게 재미있을 수(數)가!’라는 구호로 떠나는 수학여행이다.

수학요리 시간에는 내 안에 또 다른 나를 발견하는 프랙털 쿠키를 굽고 영원할 수(數) 있다는 믿음으로 파이(π)도 만든다.

도서관 담당자는 “도서관이 맛있는 실험실이 돼 책 속에서 나를 만나고 떠나보는 독서치료를 경험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정상명 기자, jsgevent@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