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제주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제도 변경 시행

2015-06-19 13:34, 김빛나 기자 [XML:KR:1201:금융]
#제주은행 #금융소비자보호제도 #금융사기 #대포통장 #제도 변경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제주은행(은행장 이동대)은 범정부(전기통신금융사기 방지대책협의회)차원의 ‘전기통신금융사기 방지대책’ 발표에 따라 금융소비자 보호 제도를 오는 22일부터 변경해 시행한다.

이번에 변경되는 제도는 장기 미사용 계좌 인출한도 하향과 지연 인출시간 확대다.

최근 1년간 현금자동입출금기(ATM, CD기)에서 입·출금, 이체, 조회가 없는 장기 미사용 계좌에 대해 현금 인출한도를 종전 1회 및 1일 300만원에서 70만원으로 하향한다.

또 300만원 이상 입금된 건에 대해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출금할 경우 입금된 시점부터 기존 10분 후 인출이 가능했으나 30분으로 확대한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최근 대포통장을 이용한 금융사기 수법이 날로 지능화되고 있어 금융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본인이 별도로 요청하는 경우에는 인출한도를 상향 조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