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이종형 제주민예총 신임 이사장, 제주문화예술계 주역 선언

2020-01-11 23:32, 이재정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제주민예총, #이종형신임이사장, #제주문화예술계, #제주문학관건립추진위공동위원장, #한국작가회의
이종형 제주민예총 신임 이사장
이종형 제주민예총 신임 이사장

(서울=NSP통신) 이재정 기자 = 지난 10일 오후 7시 제주민예총은 제27차 회원정기총회를 열고 이종형 시인을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이종형 이사장은 “제주문화예술의 창의와 혁신을 위해 매진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제주민예총의 안정적인 운영과 회원 간의 연대, 그리고 제주문화예술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선출 소감을 밝혔다.

이종형 신임이사장은 제주문학의 집 사무국장과 운영위원위원장, 제주작가회의 회장을 역임했다. 지난 2004년 ‘제주작가’ 신인상으로 등단, 시집 ‘꽃보다 먼저 다녀간 이름들’로 2018년 ‘5.18문학상’을 수상했다.

제주민예총 회원단체간 결속 및 효율적 운영을 첫 번째 과제로 안은 신임 이사장은 현재 제주문학관 건립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한국작가회의 이사로 있다. 이종형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향후 2년이다.

한편 제주민예총은 2020년 탐라국입춘굿, 제주 4.3문화예술축전, 청소년 4.3문화예술한마당, 예술로 제주탐닉 등 새로운 예술적 창의혁신을 선언, 지역 문화예술계 외연 확대 등의 역할에 주목받고 있다.

 

NSP통신 이재정 기자 jejugraphi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