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 사립유치원연합회, 전해철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8-04-11 16:42 KRD2
#전해철 #경기도지사 #지지선언 #사립유치원연합 #지지선언
NSP통신-11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경기도 사립유치원연합회가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김종식 기자)
11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경기도 사립유치원연합회가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김종식 기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도 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송기문)는 11일 오후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협회는 우리 세대가 아이 키우기 좋은 사회를 만들지 못하면 인구감소 추세를 막지 못하고 국가공동체의 존립 자체가 위협받을 것 이라며 이는 국가공동체뿐만 아니라 인류의 지속가능성 또한 예측할 수 없는 일로 사립유치원은 출산율 저하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국가와 지자체의 지원이 절실한 시기이며 아이는 부모와 함께 사회가 함께 키우고 실효성 있는 정책이 뒷받침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기문 회장은 “전해철 후보는 아동, 교통, 교육 등 관련종사자와 이해당사자들을 만나 현장의 문제를 파악하고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방법들을 정책으로 만드는 행보를 보여왔다”며 “우리는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자세가 정치인에게 반드시 필요한 덕목이라 보며 지금까지 전 후보의 개인 이력이나 정치적 행보는 도민들과 소통하고 협치를 통해 일하는 정치인의 모습을 보여주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지지이유를 설명했다.

G03-8236672469

또 “모든 유아들은 공·사립의 구분 없이 어떠한 조건에서도 차별받지 않고 교육받을 권리가 있다”며 “지금 공립유치원에 유아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들에 비해 사립유치원에 유아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들은 국가로부터 차별적 지원을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이에 경기도사립유치원연합회는 경기도 유아들의 차별 없는 평등권 보장과 유아들을 위한 현실적인 정책을 실현시킬 수 있는 정책능력이 뛰어난 전해철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