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 예수병원, 전북 최초 고압산소치료기 도입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10-12 18:17 KRD7
#전주 #예수병원 #고압산소치료기 #응급의료센터 #고압산소탱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 예수병원은 전북 최초로 응급의료센터에 고압산소치료기를 도입해 11일 기념식을 갖고 정식 가동에 들어갔다.

예수병원 응급의료센터는 고압산소탱크 1인용 2대를 도입해 화재, 산업재해로 인한 위급한 일산화탄소 치료 및 화상 치료 등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은 물론 당뇨병성 족부 궤양 등 만성상처에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 할 수 있으며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

고압산소치료기(hyperbaric Oxigen Therapy)는 고압(2ATA 이상)의 압력이 가해진 챔버 안에서 100%에 가까운 산소 호흡으로 의료적 처지를 위한 고압산소치료를 하는 장비로 체내 산소량을 증가시켜 조직내 산소부족으로 유발되는 질환을 개선시킨다.

G03-8236672469

적응증 치료기능 분류 중 첫 번째 응급치료에는 △일산화탄소 중독 △감압병(잠수병) △가스색전증 △혐기성세균감염증(가스괴저증) △시안화물중독증 등이 있다.

두 번째 만성상처 치료에는 △화상 △버거씨병 △식피술 또는 피판술 후 △방사선치료 후 발생한 조직괴사 △당뇨병성 족부궤양 등이 있고 세 번째 기타 적응증으로는 돌발성 난청 치료가 있다.

김철승 병원장은 “전국 3위 규모의 넓고 쾌적한 시설을 갖춘 예수병원 포사이드 기념 응급센터에 전북 최초로 첨단 고압산소치료기를 도입해 응급의료서비스를 위한 내실을 충실하게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 예수병원 응급센터의 환자 제일의 아름다운 전통을 계승하고 많은 응급환자들이 고압산소치료기의 도움을 받아 신속하게 회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