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공공주거정보 허브 플랫폼 ‘서울주거포털’오픈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2-03 08:48 KRD7
#서울시 #공공주거정보 #서울주거포털 #SH #LH

SH공사, LH공사 등 서울 전역 임대‧분양 정보 통합검색

NSP통신-서울주거포털 메인 화면 (서울시)
서울주거포털 메인 화면 (서울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가 서울시는 물론 중앙정부를 포함해 공공의 모든 주거정보를 망라한 온라인 허브 플랫폼인 ‘서울주거포털’을 3일 오픈했다.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내게 딱 맞는 주거복지 혜택과 금융지원 서비스를 바로 확인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다.

SH공사(서울시)와 LH(중앙정부)에서 분양‧임대하는 서울 전역의 공공주택 공고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G03-8236672469

그동안 청년‧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신청은 ▲서울청년주거포털, 주거 관련 상담은 ▲e-주택종합상담실, 임대주택 정보는 ▲SH·LH공사 등 사이트마다 방문해야 했다면 이제는 ▲서울주거포털에서 모든 정보‧상담‧신청이 원스톱으로 이뤄진다.

서울주거포털은 기존에 분산 운영돼왔던 서울시의 주거 관련 사이트를 통합‧연계하고 중앙정부(LH)의 주거정책과 서울 지역 임대‧분양 정보까지 총망라했다.

현재 서울시가 운영하고 있는 주거 관련 사이트는 ▲서울청년주거포털 ▲공동체·사회주택플랫폼 ▲e-주택종합상담실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등이 있다.

이중 서울청년주거포털과 e-주택종합상담실은 서울주거포털에 통합되며 나머지 사이트는 연계돼 주요 정보를 서울주거포털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주거포털의 주요 서비스는 ▲자가진단 ▲서울주거정책 ▲임대·분양정보 ▲온라인 상담 등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