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경산지식산업지구 2단계 사업 본격화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11-27 19:12 KRD7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경산지식산업지구 #경산시

2단계 기공식 개최...의료기기 산업 중추적 역할 기대

NSP통신-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7일 경산지식산업지구 2단계 사업의 본격적인 착공을 기념하기 위해 기공식을 가졌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7일 경산지식산업지구 2단계 사업의 본격적인 착공을 기념하기 위해 기공식을 가졌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은 27일 경산시 와촌면 소월리 일원에서 경산지식산업지구 2단계 사업의 본격적인 착공을 기념하기 위해 기공식을 가졌다.

기공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윤두현 국회의원, 도·시의원, 유관기관장, 기업인, 공사관계자, 지역주민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정부 방역대책을 준수하면서 최소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지구는 전체 사업비 약 1조원을 투입해 경산지식산업개발이 경산시 하양읍 대학리, 와촌면 소월리 일원에 383만㎡ 규모로 1·2단계 사업을 추진 중이며 1단계 개발사업은 현재 ▲공정률 98% ▲산업용지 분양율 80%(140여개 기업입주) ▲6개 국책사업 유치 등으로 순항하고 있는 가운데 2단계 사업에 대한 토지보상 등도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

G03-8236672469

2단계 개발사업(98만㎡)은 ▲첨단 메디컬·의료기기 신소재 산업을 중심으로 산업용지를 개발함과 동시에 상업시설과 공동주택 등도 함께 조성해 입주기업들의 편의를 한층 더 고려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내·외 우수기업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청년들에게 보다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혁신성장과 국가균형발전의 핵심지구로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경산지식산업지구의 주변 입지여건은 ▲청통와촌IC에서 5㎞ 거리로 5분 이내 대구-포항고속도로 진입이 가능 ▲대구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에 따른 대중교통 접근성 우수 ▲영남권(구미·포항·울산·창원) 주요 산업거점 도시의 중심에 입지하고 있다.

또한 산·학·연의 우수한 인력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소재의 12개 대학(12만명의 풍부한 인재) 활용 ▲경북테크노파크 등 우수한 연구기관 위치로 교통 및 지역혁신 인재 인프라를 골고루 갖춘 경북지역 최대의 경제자유구역이다.

최삼룡 청장은 “오늘 기공식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2단계 사업을 위한 시작점을 넘어 지역경제 발전의 주춧돌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고용창출은 물론 신성장 산업의 개발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이 스타 기업이 되고, 전국의 스타 기업이 지역으로 모이게 하여 경산의 산업발전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