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선8기 순천시장직 인수위원회,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 방향제시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2-06-30 15:02 KRD7
#순천시장직인수위원회 #노관규당선인

11개 분야 42개 세부공약 정리 및 정책건의서 노관규 당선인에게 전달

NSP통신- (순천시장직 인수위원회)
(순천시장직 인수위원회)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민선8기 출범 하루를 앞두고 순천시장직 인수위원회는 30일 오전 10시 인수위 사무실에서 그 동안 활동 내용을 브리핑하는 자리를 가졌다.

인수위는 6월 7일부터 30일까지 24일간 4개 분과로 나눠 부서별 현안업무를 보고받고, 선거 기간 중 발표한 공약사항의 실행 가능성 등을 전문가와 함께 검토하여 11개 분야 42개 세부 공약으로 정리했다.

민선8기 순천시 비전 및 목표를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으로 정하고, 시정방침은 ‘품격있는 시민, 신뢰받는 행정, 창조하는 도시’로 정했다.

G03-8236672469

‘일류순천’은 미래도시가 나아가야 할 기준과 방향을 제시하는 창조도시로서 순천시민 스스로 높은 자긍심을 갖고 살 수 있는 도시를 말한다.

선거 기간 중 제시된 ▲2023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탄소중립으로 살아나는 순천경제, ▲농촌으로 출퇴근하는 억대 연봉 청년, ▲옛 정취가 살아있는 원도심 정비 등 전문가들과 토론을 거쳐 구체화시켰고, 시민의 욕구를 분석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허례허식 철폐, ▲연향들 물의 도시 조성, ▲생활밀착형 돌봄서비스 추진, ▲에코 예술인 센터 구축 등 15건의 신규공약을 제시했다.

NSP통신- (순천시장직 인수위원회)
(순천시장직 인수위원회)

인수위에서는 남해안 남중권 메가시티의 중심도시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 구축, 일류순천의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공약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민선 8기에 원활한 시정을 추진하기 위해 불합리하거나 정책적 변화가 필요한 사안 12건을 발굴해서 정책건의서로 노관규 순천시장 당선인에게 전달했다.

주요 건의 내용은 ▲무분별한 공동주택 허가로 자연경관을 훼손하고 있어 적정성 및 허가 강화, ▲조직과 인사의 효율적인 운영, ▲선심성·단발성 예산편성 지양, ▲각종 위원회 전문성 강화, ▲대외행사 참석 지양하고 본연업무 집중, ▲공무원 점심시간 민원 불편해소, ▲각종 혐오시설 설치 뚝심 있게 진행할 것 등을 권고했다.

김도형 위원장은 “민선8기 노관규 시장께서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을 만들어 가는데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이번 인수위 활동을 통해 위원 각자가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 주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담아 공약을 가다듬고, 정책 제안서를 만들었다”라며 “민선8기 순천시가 성공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