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광양시, 찾아가는 ‘만성질환 완전정복’ 실시

2022-08-17 14:30, 김성철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광양시 #보건진료소 #만성질환 #합병증
보건진료소 지역 만성질환 관리 대상자 대상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보건진료소는 만성질환과 만성질환의 합병증을 막기 위해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는 만성질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진료소 지역 어르신들은 한낮에 더위를 피해 경로당에 모이기 때문에 보건진료소장은 주로 이 시간에 마을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함께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 질환과 관리원칙에 대해 배우고 있다.

편측마비, 언어장애, 시각장애, 어지럼증, 심한 두통은 뇌졸중의 조기 증상으로 보건진료소장은 뇌졸중의 조기 증상 5가지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반복 교육을 하고 있다.

봉강면 주민 중 한 명은 “그냥 색칠만 했는데 교육을 듣고 보니 이게 보통 책이 아니다”며 “중요한 거니까 보고 또 봐야겠다”고 전했다.

 

박혜정 도시보건지소장은 “보건진료소 담당 지역 주민이 대부분 고령에 만성질환을 복합으로 갖고 계시며, 청력과 인지능력도 떨어져 소통에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의 건강을 돌보기 위해 맞춤형 교재와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만성질환 지킴이로서 보건진료소의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어르신이 직접 완성한 만성질환 예방 컬러링북을 이용해 식이, 운동의 중요성, 약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등 교육을 통해 질환 예방과 더불어 올바른 치료법을 강조하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AD]순천만정원박람회
[AD]남도기획
[AD]신안군
[AD]무안군의회
[AD]전남도청
[AD]전라남도
[AD]나주시
[AD]강진군
[AD]광양시청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