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여수시, 신규 공무원 ‘공직적응 워크숍’ 개최

2022-09-29 14:26, 서순곤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여수시 #공직적응 워크숍
27~28일 신규 직원 186명 대상···정 시장 ‘소통과 화합, 적극행정’ 강조
여수시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워크숍에서 정기명 시장이 소통과 화합, 적극행정을 강조했다. (사진 = 여수시)
여수시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워크숍에서 정기명 시장이 소통과 화합, 적극행정을 강조했다. (사진 =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9월 신규 임용된 직원 186명을 대상으로 지난 27일과 28일 이틀간 ‘공직적응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새내기 공무원들의 올바른 공직 가치 확립과 안정적인 조직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새내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선배 공무원과의 만남(시장, 행정지원국장) ▲조직 내 협업증진 및 커뮤니케이션 ▲공직자 소명의식 함양 ▲기본 직무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직원은 “공직생활의 출발선에서 직원들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실무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특히 가까이서 만난 시장님의 조언과 아낌없는 응원이 앞으로 공직생활에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정기명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여수시의 공직자가 되신 여러분께 진심어린 축하와 환영의 말씀을 드린다”며 “새내기 공직자 여러분의 어깨에 바로 우리 여수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선8기 시정 방침은 소통과 화합으로 열린 행정을 펼치는 것이다. 자유로운 조직문화 속에 공직자로서의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저와 함께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13일과 26일 두 차례에 걸쳐 총 17개 직렬 186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실무수습으로 배치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5편-산업은행부산행편

 

[AD]곡성군
[AD]영암군
[AD]화순군
[AD]광양시
[AD]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AD]전남도교육청
[AD]쌍용 더 플래티넘
[AD]광양시청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