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류호정 “자영업자‧소상공인 소외되지 않도록 끝까지 힘쓸 것”

2021-06-28 22:06, 강수인 기자 [XML:KR:1902:국회위/정당]
#소상공인 #자영업자 #손실보상 #코로나19 #산업통상자원부

28일 정의당 소속 류호정 의원(오른쪽)과 국민의힘 소속 최승재 의원(왼쪽)이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기에 앞서 손팻말을 들고 있다.
28일 정의당 소속 류호정 의원(오른쪽)과 국민의힘 소속 최승재 의원(왼쪽)이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기에 앞서 손팻말을 들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28일 오후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기에 앞서 여당의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 단독 처리에 항의했다.

류 의원은 ‘꼼수짝퉁 손실보상’이라는 손팻말을 들고 “결국 여야가 합의에 이르지 못한 채 전체회의가 열렸다”고 탄식했다.

류 의원은 “손실은 보상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원칙을 지켜야 한다”며 “ 피해 규모에 맞게 원칙대로 보상하는 것이 형평성에 맞다”고 말했다.

이어 류 의원은 “보상의 액수보다 자신의 내일이 어떻게 될지 예측가능하게 계획할 수 있는 삶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가는 지금 보상의 순간이 왔을 때 충분한 보상의 수준도 약속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류 의원은 “앞으로 전체회의, 법사위, 본회의가 남아있다”며 “국가의 요소 중에 국민이 있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도 국민이기 때문에 이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끝까지 힘쓰겠다”고 매듭지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6편-ESG경영 현대건설의 두 얼굴

 

NSP5toon-2023 빚 보릿고개 시련기

 

[AD]하나금융그룹
[AD]우리카드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