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상공인‧방역지원 추경 확정, 금융위 “자영업자 맞춤형 대책 마련할 것”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2-21 21:12 KRD7
#금융위원회 #추경 #자영업자 #소상공인 #방역지원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21일 여‧야 합의로 ‘소상공인 및 방역지원을 위한 추가경정 예산안’이 의결‧확정된 것과 관련해 금융위원회는 “금융권의 의견 수렴 등 충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자영업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대책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국회는 추경예산안 의결시 “전금융권의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를 추가로 연장하는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라”는 내용의 부대의견을 제시했다.

금융위원회는 “올해들어 코로나19 변이 재확산으로 방역조치 완화가 진전되지 못하는 상황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경영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에 금융위는 여‧야 합의에 따라 마련된 부대의견 취지와 방역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의 추가연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금융위는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를 운영 중인 금융권의 의견 수렴 등 충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융위는 금융감독원 등과 함께 자영업자 경영‧재무상황에 대한 미시분석을 세밀하게 진행 중이다.

해당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영업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대책을 심도있게 마련할 계획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자금상환의 어려움에 갑작스럽게 직면하거나 금융이용 애로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각도의 정책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