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승범, “대출 만기연장·상환유예 한차례 더 실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2-28 16:08 KRD7
#금융위원회 #대출만기연장 #상환유예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승범 금융위원장, 은행장 간담회 참석

NSP통신-고승범 금융위원장은 25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금융시장 합동 점검회의를 개최해 우크라이나 사태 악화에 따라 불확실성이 확대된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 등을 금융감독원·국제금융센터와 함께 점검했다. (금융위원회)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25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금융시장 합동 점검회의를 개최해 우크라이나 사태 악화에 따라 불확실성이 확대된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 등을 금융감독원·국제금융센터와 함께 점검했다. (금융위원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를 한 차례 더 연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8일 은행연합회 초청 은행장 간담회에서 고 위원장은 “오미크론 등 코로나19 변이 대유행으로 중소기업·자영업자의 경영여건이 코로나19 이전수준을 여전히 회복화지 못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는 현재 자영업자들이 당면한 어려움에 공감하고 여·야 합의에 따른 국회의 의견을 존중해 금융권과 적극 협의해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를 한 차례 더 연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지금까지는 자영업 경영위기 극복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는 누적된 자영업 부채 문제 해결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할 시점이 됐다”며 “자영업자 차주의 부실화 가능성 등에 대해 면밀한 미시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영업자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지원방안을 금융권과 논의하며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또 가계부채 관리에 대해선 “당분간 금리인상기가 지속될 전망인 만큼 가계부채 관리 과정에서 취약차주의 상환능력 등을 종합 고려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올해초 차주단위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확대를 계기로 시스템 관리를 강화하고 분할상환 관행 확산 등 가계부채의 질적 건전성 제고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