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신한은행, 자동차 정비업계 카포스와 ‘조합원 종합금융 컨설팅’ 협력

2022-03-21 15:51, 강수인 기자 [XML:KR:1201:금융]
#신한지주(055550) #신한은행 #카포스 #금융컨설팅 #소상공인
21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최익성 신한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오른쪽)이 강순근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21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최익성 신한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오른쪽)이 강순근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한은행은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carpos, 이하 카포스)와 조합원 대상 상생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업점 전담 직원 매칭을 통한 찾아가는 종합금융업무 컨설팅 제공 ▲카포스 조합원 전용 비대면 상담신청 프로세스 신설 ▲카포스 조합원 대상 기업대출 우대 감면금리 제공 ▲신한 SOHO 성공지원센터 맞춤형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카포스는 조합원의 금융지원 업무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고객 및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소상공인 상생협력을 통한 종합금융 컨설팅을 지원 함으로써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은 물론 카포스 소속 자영업자 대상 종합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정비업 활성화로 이어지는 상생의 선순환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카포스와의 긴밀한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자동차 정비업계의 발전을 위해 금융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포스는 전국 18개 지역조합 및 중소 전문정비업체 1만 8000여곳이 조합원으로 가입돼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엽합회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AD]상상인저축은행
[AD]하나금융그룹
[AD]한국마사회
[AD]우리은행
[AD]롯데건설
[AD]동아오츠카
[AD]LG유플러스
[AD]종근당
[AD]조이씨티
[AD]기업은행
[AD]신세계 이마트
[AD]부광약품
[AD]벤츠
[AD]동아제약
[AD]농협은행
[AD]포스코건설
[AD]삼성물산
[AD]휴온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