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 NSP통신 인천, 경기북부 등 전국지사 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신한은행 땡겨요, “악성리뷰는 그만” 착한 리뷰송 광고 선봬

2022-04-18 11:05, 강수인 기자 [XML:KR:1201:금융]
#신한지주(055550) #신한은행 #땡겨요 #악성리뷰 #광고
 (사진 = 신한은행)
(사진 = 신한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한은행의 비금융 서비스 배달앱(App) ‘땡겨요’에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악성 리뷰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착한 리뷰송’ 광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을 통해 론칭했다.

착한 리뷰송 광고는 불순한 의도로 아무 이유 없이 악성 리뷰를 달고 별점을 테러하는 악플러들에게 모델 겸 가수인 이혁이 배달 라이더로 분해 사장님을 대변하는 노래를 부른다는 컨셉으로 90년대 레트로 감성의 뮤직 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광고 내용은 각종 악성 리뷰들로 고통 받는 중국집 사장님이 착한 리뷰 하나로 다시 용기를 얻어 힘들지만 가게를 찾아 주는 고객들을 위해 정성을 다한 음식을 만든다라는 스토리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B급 가사, 만화적 레트로 감성에 이혁의 가창력을 더해 ‘쓸데없이 고퀄리티’ 컨셉을 보여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정상적인 가게에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히려는 보복성 리뷰들로 성실하게 일하시는 자영업자분들의 고통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런 상황속에서 땡겨요가 추구하는 ‘착한’이라는 브랜드 가치가 이번 착한 리뷰송 광고를 통해 선한 울림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NSP7cut-4편-CSO편

 

[AD]롯데건설
[AD]SK하이닉스
[AD]마사회
[AD]쿠팡
[AD]CJ올리브네트웍스
[AD]넷마블
[AD]하나금융그룹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 광주, 강원, 충북, 전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