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오프라인 사업자’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대출 선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6-30 10:39 KRD7
#우리금융지주(316140) #우리은행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 #소상공인

최대 4000만원 대출한도·최대 연 0.8%p 대출금리 우대, 수수료 면제 혜택 제공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우리은행은 네이버의 금융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과 두 번째 협업 상품인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대출’을 선보였다. 지난해 은행권 최초로 네이버 플랫폼과 연계한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 출시 이후 11개월 만이다.

이번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대출은 오프라인 매장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으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스마트플레이스는 네이버의 중소상공인(SME) 업체 정보 관리 및 운영 플랫폼으로 250만명의 소상공인 매장이 등록돼 있다.

대출한도는 최대 4000만원으로 고객 자금 수요에 맞게 ▲만기일시상환 ▲분할상환 ▲통장식상환(마이너스 통장)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은행 방문 없이 네이버 앱(App)으로 신청하고 승인 여부 확인 후 ‘우리WON뱅킹 기업’에서 대출 약정을 진행하면 된다.

G03-8236672469

대출금리 우대 항목은 오프라인 매장 사업자의 특성에 맞게 구성했다. ▲신용카드 매출대금 및 네이버페이 가맹점 정산대금 입금시 금액에 따라 최대 연 0.7%p ▲4대 사회보험 자동이체 납부시 최대 연 0.3%p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가입시 추가 연 0.1%p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대 연 0.8%p까지 우대가 가능하다. 특히 해당계좌로 신용카드 매출대금 및 네이버페이 정산대금 입금시 전자금융수수료, ATM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 면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한 스마트스토어 대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상품 만족도가 높았다”며 “이번 스마트플레이스 대출도 경쟁력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최대한 담은 만큼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자영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