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공연, 소상공인 상점가 특별 무료 방역 실시…연말까지 전국 2000여 곳 무료 방역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10-08 14:28 KRD7
#소공연 #소상공인 #무료 방역 #김임용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 “소상공인 매장 차단 방역의 새로운 기원이 열렸다”

NSP통신-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이 소상공인 상점가 특별 무료 방역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소공연)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이 소상공인 상점가 특별 무료 방역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소공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회장직무대행 김임용)가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8일부터 연말까지 소상공인 상점가 특별 방역을 실시한다.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은 “지금까지 소상공인들은 자기 돈을 들여가며 매장의 총력 방역에 임해왔다”며 “자선단체인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소상공인연합회 지원에 나서 소상공인 매장 차단 방역의 새로운 기원이 열렸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방역은 일회적 행사가 아니라 한 매장당 10여 차례에 달하는 집중 방역으로 소비자 안심도를 높이는 효과를 낳을 것이다”며 “정부와 지자체에만 방역을 맡기는 것이 아니라 소상공인 스스로 내 매장을 지키고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차원이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이번 특별방역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신청 받은 전국 소상공인 매장 2000여 곳을 대상으로 전문 방역 업체가 10여회 이상의 무료 집중 방역을 실시하게 되며 유동인구가 많은 밀집 상가를 시작으로 방역 사각지대인 영세 골목상권에 이르기까지 집중 현장방역에 나서게 된다.

8일 서울 관악구 녹두거리에서는 이번 특별방역의 시작을 알리는 ‘녹두거리 특별 무료 방역 행사’가 열렸다.

NSP통신-소상공인 상점가 특별 무료 방역 모습
소상공인 상점가 특별 무료 방역 모습
NSP통신-소공연소상공인 상점가 특별 무료 방역 기념사진 (소공연)
소공연소상공인 상점가 특별 무료 방역 기념사진 (소공연)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소상공인연합회 업종·지역 회장단과 예종석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